MCC 파트너들이 북한의 홍수 생존자들을 돕고있다

December 12, 2016

북한이라고도 알려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DPRK)의 MCC파트너들은 이 고립된 나라에서 일어난 홍수와 산사태로 영향을 받은 수백, 수천의 사람들에게 필요한 구호의 노력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8월 28일 부터 9월 2일까지 태풍 라이언락이 북한의 북동부에 일으킨 집중 호우는 함경도의 여섯개 군에서 홍수와 산사태를 일으켰다. UN에 따르면 이 홍수로 인해 138명이 사망했고, 10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주했으며 600,000명이 구호를 필요로 하고 있다.

1990년대 중반, 북한의 인민들은 심각한 홍수로 농작물의 피해뿐 아니라 넓은 면적의 경작지가 파괴되었고 이는 광범위한 기근을 낳게 되었다. 그로부터 주기적인 홍수는 문제를 더욱 악화시키고 있다.

작년 한해 동안, MCC는 북한의 파트너들에게 9차례에 걸쳐 물적 자원들을 제공하였는데, 이는 3,470장의 담요, 4,686개의 학용품 키트, 261,240 파운드의 고기 통조림, 2,124의 위생 키트, 1,232 파운드의 비누와 714개의 구조 키트를 포함한 것이다.

MCC가 북한과 맺고있는 파트너십이 의미하는 바는 수백명의 사람들이 홍수가 일어난 직후 구호키트와 음식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 필요는 아직도 엄청나며, 특별히 최근 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더욱 그러하다.

이 지역의 MCC 파트너중 하나인 캐나다 단체 퍼스트스탭스(First Steps)는 이번 홍수의 영향을 받은 중국과 북한의 접경 지역을 방문하여 그 피해와 구호 물자의 전달 상태를 조사하였다.

연사군에 거주하는 신봉석 (65세)씨와 그녀의 손자인 김금혁 (11)은 그들의 소유중 어느 하나라도 건지기 위해서 폐허가 된 집을 파헤치고 있었다. 신씨는 “삼일만에 모든 것이 바다로 변해 버렸다”며 홍수를 기억한다.

신씨와 금혁이는 그들의 소중한 기억이 담긴 물건들과 가재 도구와 겨울을 지내기 위해 준비했던 김장 김치 항아리를 비롯한 모든 것을 잃었다. 연사군에서만 81명이 사망 혹은 실종 되었으며 4만명의 주민 중에서 27,308명이 노숙자 상태가 되었다.

퍼스트스탭스(First Steps)의 대표인 수잔 리티(Susan Ritchie)는 이 지역을 방문했던 그룹 중 하나였다. 그녀는 엄청난 피해 규모 때문에 놀랐었다.

“10월에 퍼스트스탭스가 방문했을때, 우리는 하루 종일 밤낮으로 운전하며 큰 원을 그리며 여행했습니다. 그 여행에서 우리가 보았던 모든 것은 대대적인 파괴였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 지역의 많은 집, 학교, 병원, 교량, 도로와 철로가 손상 되었거나 파괴 되었다. 하지만 이 황폐함 가운데서 리티는 소망의 신호를 보았다.

리티는 “우리가 갔던 모든 곳에서 우리는 홍수 때문에 영향을 입은 사람을 보았고 또한 나라 전역에서 이들의 집을 다시 세우기 위해 동원된 사람들도 보았습니다”라고 말했다.

“모든 연령의 사람들이 돌을 모으고 있었는데, 제 생각으로는 아마 어떤 건설 공사를 위한 것 같았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의 삶을 제자리로 돌리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9월, MCC의 파트너인, 미국 단체 크리스챤 프렌즈 오브 코리아(CFK)는 500개의 MCC 구호 키트와 110개의 학용품 키트를 홍수 피해를 입은 무산과 연사군에 나누어주었다.

이에 더해서, MCC는 퍼스트스탭스를 통해 연사군 내의 손상을 입은 아동센터, 유치원, 병원을 재건축하기 위한 6,060 스퀘어 미터의 파형철판 지붕을 구입하려고 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약 4200명의 아동들이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MCC에게 감사합니다. 연사군의 아이들은 추위로부터 가려진 곳에서 공부하며 놀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갖게 되며, 더 많은 가족들이 지역을 다시 세우는 것에 집중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리티는 말한다. “환자들은 의료적인 도움을 받는 동안 추위를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Please reload

Address

(우)24367, 강원도 춘천시 춘천로 34, 3층

3rd Floor, 34, Chuncheon-ro, Chuncheon, Rep. KOREA, ZIP Code: 24367

Email: jesusheartcc_at_gmail.com

Tel.:+82-33-242-9615

업데이트 구독하기

  • Google + 앱 아이콘
  • naver_band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