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노나이트교회연합이 공유하는

제주신앙고백문

1. 예수가 우리 삶의 중심이다.

우리는 초대교회 전통을 따라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으며, 성육신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의 구원자요, 주(主)로 고백한다.

1)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신앙의 모본으로 따르기로 결단하며, 예수 이외의 그 누구도 주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2) 우리는 예수께서 역사의 중심이자 주인이라 믿기 때문에 성경 전체를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가르침을 통해 해석합니다.

3)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인정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생각과 상황을 열린 마음으로 인정하며, 교파를 초월해 교회의 일치를 추구합니다.

2. 제자도

가난한 자, 갇힌 자, 억울하게 고통당하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나아가 원수까지도 사랑하신 예수를 본받아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일에 헌신한다.

1) 우리는 나 중심의 삶을 탈피하여 하나님 나라와 정의를 구하고자 노력합니다.

2) 우리는 산상수훈의 가르침을 기억하여 서로를 사랑하고, 연약한 자를 돌보고, 잘못한 자를 용서하겠습니다.

3) 우리는 신앙공동체 지체의 어려움을 알았을 때는 교회 전체가 함께 기도하면서 도울 방법을 모색하고, 어려움에 처한 자는 도움 받기를 거부하지 않겠습니다.

 

3. 평화와 화해

제자 공동체로서 교회는 가정, 교회, 창조세계에 하나님의 평화와 정의를 이루는 일에 헌신함으로써 이 땅에 하나님 나라가 구현되도록 노력한다.

1) 우리는 화를 내더라도 죄는 짓지 않으며, 해가 지도록 노여움을 품고 있지 않음으로 악마에게 틈을 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엡4:27-27).

2) 우리는 정기적으로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고 예배에 참여함으로써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겠습니다.

3) 우리는 평화로 오신 예수님을 따라, 가족과 이웃을 포함해 국가와 이념과 인종 등을 초월하여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겠습니다.

4) 우리는 모든 종류의 전쟁에 반대하며, 총이 아니라 말씀과 비폭력으로 그리스도를 따르겠습니다.

4. 공동체

제자 공동신앙공동체는 우리 삶의 중심이라고 믿기에 우리의 시간과 재능, 물질을 통해 성경적 신앙공동체를 세우는 일에 헌신한다.

1) 우리는 형제자매를 초대하고 모여 함께 떡을 떼는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2)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 헌신하고자 하는 자에게 침례/세례를 베풂으로써 그들을 신앙공동체로 초대합니다.

3) 교회의 의사결정은 목사 중심이 아닌, 교회의 정회원으로 헌신한 모든 형제자매들이 참여하여 결정합니다.

4) 우리는 공동체 안에서 공동으로 성경을 해석하고 다양한 은사 안에서 성령이 하시는 말씀을 존중합니다.

2016년 2월 26일

예수촌 공동체 핵심가치

 

예수촌 공동체의 모든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으로서 성령님의 능력으로 신약교회의 원리를 따라 제자도와 공동체와 평화를 통해 하나님나라를 추구한다.

 

 

1.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간다.

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경배할 뿐 아니라 본 받아야 할 분으로 고백하기에 서로 격려하여 그 분의 가르침과 삶을 따라 예수의 제자로 살아간다.

 

2. 회중중심과 복수리더십을 기반으로 은사공동체를 이룬다.

공동체는 교회의 본질이자 존재방식이다. 교회의 의사결정과 사역은 말씀을 바탕으로 한 전원합의를 원칙으로 하며 모든 지체들이 참여하는 회중 중심과 복수리더십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주님의 머리 되심과 공동체의 하나됨을 지켜나가기 위해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를 따라 사역에 참여하는 은사공동체를 이룬다.

 

3. 교회 같은 가정과 가정 같은 교회를 이루며 분가를 통해 성장한다.

가정은 하나님을 예배하고 배워가는 교회가 되고, 교회는 그리스도 안의 형제자매로서 피차 사랑하고 권면하는 가정이 되어야 한다. 교회는 가정으로 하여금 신앙의 중심이 되도록 지원하고, 모든 지체들은 가정 같은 소그룹 중심의 교회를 이루어 나눔과 돌봄의 삶을 실천한다. 분가를 통해 확대된 가정으로서의 교회의 본질을 지켜나가며 성장하는 재생산공동체를 이룬다.

 

4. 성경의 원리에 따라 예배 및 말씀 공동체를 이루고 성례를 행한다.

교회는 성령님의 인도에 따라 하나님의 가족으로 함께 예배한다. 공동체는 성령님의 조명 아래 예수중심으로 성경을 분별하고 순종한다. 성경의 원리에 따라 공동체적 성찬을 행하고 믿는 자에게 침례를 베푼다.

 

5. 재세례 신앙을 본받아 신약교회를 추구한다.

신약교회를 회복하기 위해 순교를 마다하지 않았던 제자도, 공동체, 평화의 재세례 신앙을 본받아 신약교회를 추구한다. 복음주의를 기초로 삼고 교파를 초월하여 국내외의 신약교회를 지향하는 교회들과 교제하고 협력한다.

 

6. 화목의 사역을 통해 하나님의 평화와 정의를 실현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왕 같은 제사장으로 부르시고 화목의 사역을 위임하셨다. 우리는 모든 족속에게 복음을 전하고 그들을 주님의 제자로 삼는 동시에 전 영역에서 가로막힌 담을 헐고 하나님의 평화와 정의를 실현한다.

 

7. 섬김과 나눔의 공동체를 이루어간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것을 감사하고 누릴 뿐 아니라 나누어야 한다. 자발적인 가난을 택하셨던 주님을 본받아 단순한 삶을 추구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것으로 지체를 서로 섬기는 동시에 이웃에게 나눔으로 하나님의 은혜가 흘러가도록 한다.

 

 

예수촌 공동체에 속한 모든 교회들은 위의 신앙고백과 핵심가치를 공유한다.

2013년 9월 15일

Address

(우)24367, 강원도 춘천시 춘천로 34, 3층

3rd Floor, 34, Chuncheon-ro, Chuncheon, Rep. KOREA, ZIP Code: 24367

Email: jesusheartcc_at_gmail.com

Tel.:+82-33-242-9615

업데이트 구독하기

  • Google + 앱 아이콘
  • naver_band2.jpg